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기! 좌포도대장 알아보셨나요

by qtbi9chd2j87 2020. 10. 19.

반갑습니다:-]먀릭크 입니다.이번에도 제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용.!하늘이 깨끗한게 매우 기분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엇 하면서 보내셧나요? !@여기서 얘기할 키워드는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

-align: center;"> 아하!! 근데 저도 #좌포도대장 # # 라는게 매번 궁금했어요.잇님들 사랑에 제가 한번더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럼 바로 준비해볼까요?이웃님들의 사랑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좌포도대장이지요.항상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그작성하며 진짜 새로운 내용을 공부해서 좋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현재,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좌포도대장입니당.응?이라고 느끼실 수있겠지만 통계적으로 자주 검색하시는 내용입니다기분좋은 바람을 맞으면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이웃님들의 노여움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자주자주 느끼지만 맛있는 밥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온도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요즘의 행복이랑께요저희 마릭크 홈페이지에서 하이 퀄리티의 포스팅 즐기고가셔요.

e="text-align: center;"> 조선시대 좌포도청(左捕盜廳)의 으뜸 벼슬인 대장(大將)으로 종이품(從二品) 서반 무관직(武官職)이며, 정원은 1원입니다.
포도대장(捕盜大將)은 오위도총부(五衛都摠府)의 도총관(都摠管)을 겸임할 수 없었다.
좌윤(左尹)·우윤(右尹)을 지낸 자 가운데 추천하여 뽑았습니다.
포도청의 업무를 총괄하는 것 외에 친국(親鞫)이나 정국(庭鞫), 또는 왕이 명령한 죄인의 취조에 좌·우포도대장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국왕이 궁 밖으로 순행할 때 우포도대장과 함께 수행하였습니다.
이때 두 포도대장이 모두 한성을 떠나므로 포도대장의 업무는 한성에 거주하는 전임이나 현임 장신(將臣) 1명이 병조로부터 명을 받아 대행하였습니다.
1894년(고종 31) 좌·우포도청을 합하여 경무청(警務廳)이 설치되어 포도대장도 경무청의 장관 경무사(警務使)로 바뀌었다.

이번 주제는 좌포도대장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구요.요기까지 마리끄 이었습니다.씨유레이러~오늘도 여기까지